[보안뉴스 권준 기자]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이 주최하고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조직위원회가 주관한 ‘제18회 2023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시상식’(대회장 이용호 국회의원)이 지난 12일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대회장인 이용호 국회의원[사진=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
매년 말 정부 시상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사회공헌 문화의 확산과 건강한 미래를 만들어가는 지속 가능 발전을 위해 일자리 창출, 사회공헌, 사회봉사, 지역 및 산업발전 등 다양한 분야에서 뛰어난 공헌을 한 유공자를 발굴하여 정부시상으로 수여하는 행사로 올해로 18회째를 맞이했다.
대회장인 이용호 국회의원은 사회 각분야에서 숨은 공로자를 발굴하여 사회공헌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더 행복한 사회를 실천해주신 수상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면서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앞으로 함께 노력하자고 밝혔다. 또한, 서울시 종로구 국회의원인 최재형 의원은 아름다운 행복 나눔으로 우리 사회의 중요한 가치를 만들어주신 수상자들에게 축하의 말씀을 전했다.
국민의 행복과 국가 이미지에 기여한 공로자에 수여하는 이번 행사의 영예의 대상에는 K-컬쳐 확산과 국민 안전기여도 전국 교통 안전지수 1위, 서비스정신이 투철한 시정 활동으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1위를 차지한 이현재 하남시장이 최고상인 특별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은 교육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외교부, 통일부, 행정안전부, 농림축산식품부,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중소벤처기업부, 식품의약품안전처, 서울특별시 등 16개 정부부처의 후원 승인으로 진행됐다. 제18회 2023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